가까운 지인이 항암 치료 후 체기와 구역에 시달리고 있 ...
가까운 지인이 항암 치료 후 체기와 구역에 시달리고 있는데, 그래서 음식을 잘 못먹거든요 어떤 음식을 먹어야 구역증상을 좀 가라앉히면서 먹을 수 있을까요? 차가운 음식이 좀 나을까요?
answer Re : 가까운 지인이 항암 치료 후 체기와 구역에 시달리고 있 ...
이아름
이아름 영양사 가은병원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아름 입니다.
항암치료의 부작용으로 소화불량과 구토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1. 구토 증상이 있는 경우 먹거나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2. 물이나 육수 등과 같은 맑은 유동식부터 조금씩 드셔보세요.
3. 맑은 유동식 > 미음 > 부드러운 음식을 소량씩 자주 드세요.
4. 뜨거운 음식보다는 찬 음식을 먹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