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열치열이라는 말이 있는데 더울때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있는데 더울때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진짜 건강에 도움이 되나요?
answer Re :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있는데 더울때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
김지은
김지은 영양사 가은병원 하이닥 스코어: 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지은 입니다.
무더운 여름이라고 해서 찬 음식을 지나치게 섭취하는 것은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좋지 않습니다.
옛 선조들은 더울 때 뜨거운 음식을 드시며 기력을 보강하셨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더위를 이겨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