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외상후턱 변형으로 인한얼굴비대칭문의
안녕하세요 2015년쯤 친구와 싸우다가 아랫어금니있는쪽 턱을맞았습니다 그당시 매우 땡기는 느낌과 턱을위로들면 매우 아픈 느낌이들었고 원래 v라인 인 저의 아래턱이 왼쪽만 부어오른상태가 계속해서 지속되고 있습니다.. 자꾸 신경쓰여서 꾹 눌르면 더부워오르고 다시가라앉지만 예전의 저의v자턱은 되지않습니다...치과에가서 x-ray도찍어보았는데 뼈는 이상이없다고하엿지만 부워오른부위를만져보면 딱딱하고 입안에서 잇몸을만져도 오른쪽과는 달리 부워있다는것을알수 있습니다... 뭐가도대체문제일까요..ㅜㅜ 일상생활중 너무신경쓰여서 집중할수가없습니다 도와주세요ㅜㅜ


answer Re : 외상후턱 변형으로 인한얼굴비대칭문의
박준형
박준형 성형외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8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진짜감사드려요ㅠㅠ 치과에서도 아무이상없다해서 진짜 어이없었는데ㅠㅠ 감사합니다 진짜

진짜감사드려요ㅠㅠ 치과에서도 아무이상없다해서 진짜 어이없었는데ㅠㅠ 감사합니다 진짜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준형 원장 입니다.

당시 x-ray 로 진단했을때 골절이 없다고 판단 되었다면 골절에 의한 변형일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연부조직에 강한 힘이 가해 졌을때 피부는 상처가 생기지 않았지만 연부 조직내 피가 고여 혈종이 형성되었을 가능성은 있습니다.
혈종의 경우 시간이 경과하면 대부분 흡수되지만 크기가 크거나
현재 단단하게 만져지는 것이 있다면 흉터 조직이 피부 안에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 정확한 판단과 진단은 직접 진찰 및 CT 나 MRI 검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하시다면 가까운 성형외과를 방분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