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31살 163/60저녁에 식단을 단백질쉐이크로 대신 ...
31살 163/60
저녁에 식단을 단백질쉐이크로 대신 하고있는데
6시에 쉐이크를먹고 8시에 운동을합니다

근데 먹고운동하는게좋나요? 아니면 운동하고 먹는게좋나요?


answer Re : 31살 163/60저녁에 식단을 단백질쉐이크로 대신 ...
김연주
김연주 영양사 주식회사 더좋은 하이닥 스코어: 8
전문가동의 2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연주 입니다.

단백질은 운동이 끝난 직후에 섭취해줘야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운동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일정한 단백질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우리 몸은 평소에 호르몬, 효소 등을 만들기 위해 많은 단백질이 필요하기 때문에
운동을 하지 않아도 근육으로 갈 만큼의 여유 있게 단백질을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보충되지 않으면, 근육 단백질을 소모하여 공급하게 되므로 단백질 쉐이크에 너무 의존하지 마시고,
콩, 두부, 달걀, 치즈, 고기, 생선을 자주 섭취해 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31살 163/60저녁에 식단을 단백질쉐이크로 대신 ...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저녁에 식사 대신 단백질쉐이크를 드시는군요!

단백질 섭취 전/후 운동에 대해서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식전/식후 운동 장,단점]
식전운동시: 몸 안에 앙분의 혈액중 농도가 낮아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사용, 다이어트에 효과적
하지만, 근육도 분해 하게 되기 때문에 운동계획이 중요함
식후운동시: 근육 생성에 효과적, 단백질 등의 영양소 섭취시 효과적

▶[추천 방법]
1. 운동 후 충분한 영양 섭취는 근육 손실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2. 단백질을 과다 섭취할 경우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운동 후 2시간 내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 후 추천 식품]
-우유 : 우유 속 카제인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흡수되는 동안 근육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연어 :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체중감소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성분도 많아 근육 재합성에 효과적입니다.
-포도주스 : 근육과 혈당 수치 회복에 도움이 되어 근육통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31살 163/60저녁에 식단을 단백질쉐이크로 대신 ...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운동후 섭취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이형태는 조금더 다양한 음식을 섭취 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하여, 지방을 최소로 먹기 때문에 체내 지방이 쌓이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영양을 섭취하고 체내에서 분해되어 혈액과 간으로 이동되거나, 지방으로 전환하여 체내에 저장됩니다. 또한 지방은 포만감에 영향을 미치지만 지방량이 적을 시 배고픔을 지속적으로 느끼게 됩니다.

식이요법은 단순한 방법으로,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식사시간은 되도록이면 천천히 진행하시고, 섭취중 대량의 물과 국 종류는 되도록이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너무 단, 너무 짠, 너무 기름진, 너무 매운 음식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도,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스턴트 음식은 제한 하시고, 배고픔으로 인한, 간식 및 폭식과 과식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식이 형태는 질문자님께서 지속적으로 한 평생 섭취 할 수 있는 음식의 품목과 양을 설정하여, 식이를 진행하셔야 요요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음식의 양을 적게 섭취 하고, kcal가 낮은 음식만을 섭취 하다가, 다이어트를 성공 후, 원래 섭취하던(치틴, 떡볶이, 라면, 족발, 삼겹살 등등) 음식들과 섭취양을 복귀 하신다면, 당연히 체중을 상승하게 될 것이고, 또 다시, 식이를 제한한 섭취방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수행 하실 겁니다. 이러한 방법은 다이어트에 대한 악순환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식이요법이란 개인에게 특화된 섭취 방법이며, 신체적 특성과, 개인적 식이방식, 목표 등이 비슷하거나 동일하다면 식단이 동일 할 수 있으나, 신체적 특성 및 성향이 동일하지 않다면 식단의 형성은 다르게 적용하는 것이 옳습니다(인터넷에 떠도는 식단을 참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