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마른 체형의 21살 여자입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했는데요 ...
마른 체형의 21살 여자입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했는데요 처진 뱃살이 고민입니다. 평소 근육운동은 몸에 무리가 가서 걷기운동이나 요가를 즐겨합니다. 처진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


answer Re : 마른 체형의 21살 여자입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했는데요 ...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처진뱃살의 원인은 피부탄력저하에 따른 노화현상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탄력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으로 윗몸일으키기, 다리 들어 올리기 등과 같은
배에 탄력을 줄 수 있는 근력운동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 배에 힘을 주어 바른자세를 유지하여 생활 하는것도 빠르게 처진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랫배가 유달리 많이 나왔다면 정장작용 또는 숙변제거에 효과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섭취 또한 도움이 되겠습니다.

여성인 것을 감안하여 프로바이오틱스에 철분이 포함되어 있고 균주 모두 특허를 받았고 투입균과 보증균이 많이 들어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제품으로는 더*은 하*락 비피더스 제품이 있습니다.

좋은 유산균의 섭취는 적게먹오도 살이 찔 수 있게 도와주는 비만조장세균을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요요현상 방지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마른 체형의 21살 여자입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했는데요 ...
손윤선
손윤선 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하이닥 스코어: 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가볍게 기구없이 할 수 있는 복부 운동으로는 윗몸일으키기, 레그레이즈, 크런치, 플랭크 등이 가장 대표적인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체력에 맞게, 처음에는 비교적 가볍게 시작하여 점차 갯수를 늘려가며 운동하시면 됩니다. 최대 횟수로 반복 + 30초 휴식을 2~5세트 하실 것을 추천 합니다.

또한 평소에 아랫배에 힘을 주고 있는 습관이 복부 근육 생성에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마른 체형의 21살 여자입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했는데요 ...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인체는 일상적인 활동과 운동 및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대사반응에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수면시에도 에너지가 소비되며, 섭취하는 음식물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또한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이러한 에너지소비는 전신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과 탄수화물의 에너지원을 사용하게 됨으로, 특정부위의 지방을 감소하는 방법은 불가능 합니다. 반면, 지방의 응집도가 높은 부위일 수록 감소량이 크게 나타날 수 있으나, 이러한 증상은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특정부위를 타 부위 보다 슬림하게 형성하고자 한다면, 근육운동인 웨이트 운동을 통해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웨이트 운동의 경우 전신을 자극 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근육량을 높이고 근력을 향상 시킨다면 고강도의 운동과, 근지구력의 발달 또한, 증가됨으로 운동을 수행 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피부의 탄력을 부여하여, 늘어지는 피부조직을 복원 시킬 수 있습니다. 웨이트운동은 신체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목표로 하는 운동으로 질문자님께서 목표하시는 체형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싯업, 크런치, 레그레이즈, 백익스텐션 운동을 각 종목당 15 ~ 20 * 5 ~ 10 세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추가적인 지방을 감소한다면 목표하는 체형을 이룩 할 수 있습니다.

* 운동강도의 경우 질문자님의 체력 수준에 맡게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체력 수준 보다 높은 운동강도는 극심한 근육통을 유발하거나, 운동상해를 일으키는 요인으로 간주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