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처방받은 다이어트 약을 몇달정도 먹다가 서서히 빈도수를 줄여가면서 완전히 끊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다이어트 약을 몇달정도 먹다가 서서히 빈도수를 줄여가면서 완전히 끊었는데요
카페인약 금단현상인지 두통피로가 몰려오고 귀가 멍멍한 증상이 있습니다
며칠 지나면서 점점 나아지고는 있는데
이때 아메리카노라던가 카페인이 든 음식을 섭취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answer Re : 병원에서 처방받은 다이어트 약을 몇달정도 먹다가 서서히 ...
최원철
최원철 전문의 이오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5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이전에 어떠한 약을 드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약 중단시 약에 의해 항진되어 있던 교감신경들이 원래 수준으로 내려오면서
상대적으로 피곤하고, 졸리고 , 의욕없고 하는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약을 끊을 때에는 천천히 용량을 감량하면서 끊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이러한 방법으로 약을 끊었다고 한다면 너무 짧은 기간에 갑자기 끊은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일상생활하기 너무 힘들다고 한다면, 적은 용량으로 재처방을 받아서 좀 더 천천히 끊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으며, 카페인 섭취를 통한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카페인 성분이 포함된 체지방 분해제의 중단에 의한 증상은 도움을 주더라도 식욕억제제에 의한 교감신경 항진 후 길항에 의한 증상에는 크게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처방받으신 의료기관 방문하시어 진료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다이어트 약의 성분은 우리몸의 호르몬,자율신경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약으로
질문자님이 느끼시는 것처럼 부작용 증상을 느끼실수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더욱 밸런스를 무너트리는 카페인의 섭취는 근본적인 증상 해결에 도움을 주지않고
일시적으로 교감이 항진되며 후에는 더욱 밸런스가 무너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쥬비스다이어트에서는 이처럼 다이어트약섭취로인해 무너진 몸의 기능을 되살려
몸이 다시 지방을 잘 태울수있는 상태로 만들어드려 원인부터 개선해드리는 관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쥬비스다이어트는 감량하는 기기보다 측정하는 기기가 더 많으며
165여가지의 데이터를 인공지능이 분석해주기 때문에 과학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