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하루에 물을 3리터는 마시는데 자고일어나면 입안이 바싹 ...
하루에 물을 3리터는 마시는데 자고일어나면 입안이 바싹말라있습니다 요새들어..방이 건조한것도 아닌데요 더불어 아침마다 사과를 껍질째먹고 유산균을 한달정도 챙겨먹어도 배변을 못봅니다 약을안먹으면 변이 시원하게안나와요..어떡하죠 다이어트를 하느라 800kcal로 제한된 식사를 하고있긴합니다 하지만 귀리,사과,채소등으로먹는데요ㅜㅜ


answer Re : 하루에 물을 3리터는 마시는데 자고일어나면 입안이 바싹 ...
이주연
이주연 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 입니다.

생수로만 3리터인가요? 너무 많이 마시시는 것은 아닌지요? 아니면 땀이 엄청 많으신 편이신가요?

이럴 때 당검사도 필요하겠지만, 당뇨는 아니신 것 같고 변연화제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일에 한 번 봐도 부드럽게 나오니까요.

다이어트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도 날씬하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하루에 물을 3리터는 마시는데 자고일어나면 입안이 바싹 ...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물을 몇시간 간격으로 어느정도 나눠드시는 지요.
갈증이 나서가 아닌 일부러 너무 몰아서 많이 드시는 것은 흡수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평상시 보다 식사량이 줄어들고, 지방섭취가 줄어들기에 배변량도 줄어들고 배변의 이동에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질문자님께서 드시고 계시는 고구마, 샐러드 등의 채소류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식이섬유 자체는 대장에 있는 수분을 머금고 있기에 식이섬유 섭취량이 늘수록 수분 섭취도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

지방 섭취가 줄기에 간식으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를 하루 한줌 정도 드시거나, 아침식사시나 간식 때 플레인 요거트를 과일과 곁들어 드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