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나이 16성별 여자키 158몸무게 70폭식을자 ...
나이 16
성별 여자
키 158
몸무게 70

폭식을자주해요 ㅠㅠㅠ다이어트하고싶은데 어떤방법이필요할까요ㅠ.ㅠ


answer Re : 나이 16성별 여자키 158몸무게 70폭식을자 ...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폭식의 경우 질문자님의 확고한 의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폭식은 한순간 일어 나는 행위이며, 잘못된것을 알아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섭취품목을 지정 및 설정 후 섭취하는 방법과 자신만의 다이어트 밥 그릇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밥그릇의 경우 질문자님께서 " 이 밥그릇에 담긴 음식만 먹고 않먹겠다" 라는 의지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또는, 다이어트 효과를 경험하신다면, 의지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사람은 수행하는 형태에 대한 발전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면, 만족감을 얻고 심리적 상태가 기쁜과, 즐거움으로 변화하며, 긍정적인 호르몬인 도파민 세로토닌, 엔도르핀 등의 호르몬을 분비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호르몬의 분비를 지속적으로 느끼고 싶어하기 때문에 인체는 더욱 확고한 의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은 단순히 너무 단, 너무 짠, 너무 기름진, 너무 매운 음식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도,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스턴트 음식은 제한하시고, 배고픔으로 인한, 간식 및 폭식과 과식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식이 형태는 질문자님께서 지속적으로 한 평생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의 품목과 양을 설정하여, 식이를 진행하셔야 요요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음식의 양을 적게 섭취 하고, kcal가 낮은 음식만을 섭취하다가, 다이어트를 성공 후, 원래 섭취하던(치킨, 떡볶이, 라면, 족발, 삼겹살 등등) 음식들과 섭취량을 복귀하신다면, 당연히 체중을 상승하게 될 것이고, 또 다시, 식이를 제한한 섭취방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수행하실 겁니다. 이러한 방법은 다이어트에 대한 악순환으로 여겨집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나이 16성별 여자키 158몸무게 70폭식을자 ...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중학생이시고, 폭식을 자주 하신다고 하셨는데, 평소 식습관이 불규칙한 편이신가요?
식사를 거르고 몰아서 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드시는 것 등 폭식이 원인을 없애주는 것이 제일 좋으나 그게 힘드시다면 식습관을 차차 건강하게 변화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무기질 등의 섭취가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꺼내쓰기 좋은 에너지원이기도 하고, 뇌에 공급되는 영양분이기에 꼭 섭취를 해주셔야 한답니다. 다만 탄수화물의 종류가 중요한데, 되도록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현미, 귀리 등 잡곡류), 신선한 채소, 과일 등의 탄수화물을 드시는게 좋답니다.

포만감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들로 채워주시고, 곡류의 탄수화물 양을 조절해서 점차 줄여주신다면 열량섭취도 줄어들고 불필요한 열량 섭취도 감소될 겁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저지방, 고단백인 생선류, 콩류, 살고기류 등으로 한 끼에 대략 손바닥 크기 정도 드신다는 생각으로 챙겨 드신다면 하루 권장 단백질량은 채울 수 있을 거에요.

지방은 가급적 불포화 지방산인 견과류나 생선 등으로 챙겨드신다면,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고 포만감도 높일 수 있으실 겁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의 섭취는 하루 채소, 과일을 최소 2가지 색 이상 드신다는 생각으로 챙겨드시고, 당 함량이 높은 과일도 있기에 혈당이 오르게 되는 식후 보다는 식전이나 아침에 드시면 좋답니다. 채소는 매끼 손으로 한웅큼 정도는 드신다는 생각으로 챙겨드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여기에 점심으로 급식을 드실 때 밥량을 조금씩 줄여주시고, 평소 활동량을 늘리시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