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Re : 저혈압에 좋은음식 뭐가있나요?
김연선
김연선 영양사 메디플러스 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연선 입니다.
미 연방 권장안(Federal recommendation)에서는 정상 혈압의 소유자일지라도 하루에 2.4g 이하의 나트륨(Na)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DASH-Na 연구에 따르면 하루 염분 섭취량을 2.4g 이하로 유지하면 식이조절만으로도 혈압강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식이요법이 혈압을 얼마나 떨어트리며 반대로 소금을 어느 정도 섭취해야 혈압을 상승시키는지 정확한 수치로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저염식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식단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으며 나트륨 섭취량을 늘리고자 한다면 염장식품, 젓갈류, 장아찌류 등 고추장, 된장, 간장, 소금 등의 조미료가 함유된 식품과 국 국물 등의 섭취량을 조절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저혈압에 좋은음식 뭐가있나요?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식이요법은 단순한 방법으로,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식사시간은 되도록이면 천천히 진행하시고, 섭취중 대량의 물과 국 종류는 되도록이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너무 단, 너무 짠, 너무 기름진, 너무 매운 음식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도,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스턴트 음식은 제한 하시고, 배고픔으로 인한, 간식 및 폭식과 과식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특히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셔야 합니다. 알코올의 경우 탈수를 유발하기 때문에, 혈압이 낮아 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