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빼려고 하는데 L카르니틴과 아르기닌 복용 괜찮을까요?
163cm 에 몸무게 80인 여자입니다
살을 빼려고 하는데 L카르니틴과 아르기닌 복용 괜찮을까요?
answer Re : 163cm 에 몸무게 80인 여자입니다살을 빼려고 하 ...
김수민
김수민 운동전문가 gwhey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민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면서 카*니틴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카*니틴은 지방을 분해한 지방산을 분해하기 위해 미토콘드리아로 옮겨 분해해 에너지로 변화시키는데 중요한 효소 인데요. 카*니틴과 아*기닌... 물론 복용하셔도 됩니다. 단, 운동과 식이요볍의 병행이 없다면 체중감량과 관련해서는 별 의미가 없겠죠.
운동과 식단조절을 병행하면서 복용을 한다고 해도 눈에 띄게 효과가 나타나거나, 드라마틱한 그런 효과가 있지는 않습니다. 말그대로 보조제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꼭 다이어트만이 아니라 피부미용 및 노화예방을 위해서도 섭취하기도 하고 다양한 목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목적으로 섭취하시고자 한다면 운동(유산소+무산소)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서 복용해주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살을 빼시는데 보조제를 드시려고 하시는군요~!
가급적 약으로 복용하기 보다는 음식으로 섭취하시는 게 좋고, 운동과 식습관 개선으로 살을 빼보세요~!
▶[추천 운동]
-유산소 운동: 걷기, 조깅, 러닝, 수영, 등산, 줄넘기, 실내자전거 타기, 배드민턴 등
-근력 운동: 스쿼트, 런지, 플랭크, 크런치, 가벼운 무게의 덤벨운동, 레그레이즈 등
-운동 강도: 숨이 차고, 약간 힘들다 라고 느낄 정도 (중강도 이상)
-운동 빈도: 일 40분 이상, 주 4회 이상
▶[추천 운동 프로그램]
-빠르게 걷기 40분
-스쿼트 25회씩 3세트
-런지 20회씩 3세트
-크런치 20회씩 3세트
-플랭크 40초씩 3세트
-레그레이즈 20회씩 3세트
▶[추천 식품]
-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식품: 물, 살코기(양고기>소고기>돼지고기), 고추, 커피, 호박죽 등
- 아르기닌(하루2~3g) : 견과류, 생선류, 통곡물, 유제품 등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건강한 감량 성공하세요! 감사합니다. (*^^*)
박예리
박예리 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하이닥 스코어: 1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카*니틴은 지방의 분해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부족할 경우 지방의 분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되는데 카르니틴은 체내에서 일부 생성되지만 그 양이 적기 때문에 체외로부터 공급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카*티닌을 적절히 섭취하는게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카*니틴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는 양고기 > 소고기 > 돼지고기에 많이 들어 있으므로
주 1~2회정도 육류 보충을 권장합니다.
위와 같은 식품으로 섭취가 불가능할 때는 일부 건강보조식품으로 보충하실수 있으나 권장량 확인하시어
과량 섭취는 제한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