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제가 스트레스로 인해 두달전부터 몸이 많이 ...
안녕하세요. 제가 스트레스로 인해 두달전부터 몸이 많이 안좋아졌습니다. 제 증상은 누가 명치와 목 사이를 칼로 찌르는듯한 느낌이며 식도와 등에 있는 근육을 누가 잡아당기는듯한 느낌도 듭니다.이유없이 긴장도 자주 느끼구요. 이로 인해 어깨와 등이 너무 아픕니다.
그래서 얼마전 위내시경을 받았는데 가벼운 식도염이라는데, 이전에 제가 위염과 식도염이 걸려본 느낌과는 확연히 다르거든요. 동네 내과에서 검사를 받았는데, 큰곳에 가서 검사를 더 받아봐야할까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제가 스트레스로 인해 두달전부터 몸이 많이 ...
묘기유
묘기유 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
전문가동의 2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묘기유 입니다.

명치와 목 사이가 찌르듯이 아프고 등 쪽으로도 불편감을 느끼시는군요. 최근에 스트레스도 굉장히 심한 상태이신가 봅니다.

증상으로 봤을 때는 여러 가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 식도염, 위염, 위경련이 의심됩니다. 또한, 췌장에 이상이 있으면 등으로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혹은 흉부(폐, 심장) 문제일 수 도 있고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식도염과 위염에 관한 약을 복용해 보시고 호전이 없으면 흉부와 복부 CT 를 찍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