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갑상선이 잇는데여?
목에혹이 잇어서 검사해보니 모양도괸찬고 양성으로 나왓는데여~근데 검사안한 왼쪽에혹은 모양은 좀 안좋고 2미리라해서 검사가안된다고 일년마다 검사하라고하던데
여기서 질문드려여~
1)2미리고 모양이 안좋으면 일년뒤에 검사하면 무조건 갑자기커져서 암이되는건가여???
2)갑상선잇으면 운동몇시간해야하고~
햇빛은 얼마나바야하나여???
3)갑상선에 조은 영양제좀 알려주세여???
4)글고 제가 목주름이잇어서 목주름예방으로~ 5분정도 침대에누워서 목을 침대밖으로 늘어트리는 거꾸리목예방법을 하는데여~갑상선혹이잇는데도 목주름 예방으로 목을 침대밖으로 늘어트리는 목주름예방법을 해도 되는건가여???목에 더 안좋을까여???
질문은많지만 꼭좀 알려주세여~~ㅠ


answer Re : 갑상선이 잇는데여?
권수범
권수범 전문의 아름다운향기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2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권수범 입니다.

1) 초음파에서 모양이 안 좋은 경우 갑상선암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세포검사를 시행하는데, 크기가 너무 작은 경우는 세포검사를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2mm 보다 작은 경우는 모양이 나쁜지를 판단하기에도 크기가 작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암이 되는 것이 아니고 경과를 지켜보자는 것입니다.

2) 3) 갑상선암에 특화된 암 예방법이 따로 있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은 갑상선암 뿐만 아니라 모든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의 경우 몇시간 해야 한다는 기준은 없고 대개 일주일에 3일이상 한번에 30분이상 땀을 흘리는 정도가 좋겠습니다. 햇빛은 보는 것은 비타민 D를 합성하는데 필수적인데, 구름이 없는 맑은 날에 오전 11시에서 2시 사이에 자외선을 쬐면 잘 합성이 됩니다.

4) 목주름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과 갑상선암의 발생과는 현재 관련된 연구가 없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