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할때 탄산수 나 보리차같은 물을 마시는데 괜찮나요 ...
운동 할때 탄산수 나 보리차같은 물을 마시는데 괜찮나요?? 그리고 다이어트약 음료같은 식품을 먹는데
이런게 좋은지 또 괜찮은지 자세하게 설명을 듣고싶습니다
answer Re : 운동 할때 탄산수 나 보리차같은 물을 마시는데 괜찮나요 ...
김연선
김연선 영양사 메디플러스 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연선 입니다.
운동을 하시는 중간에는 땀을 과도하게 많이 흘리지 않는다면 생수로의 섭취를 권장해 드립니다. 보리차의 경우는 해당사항이 아니나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의 경우는 이뇨작용을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이며 탄산수의 경우 개인차가 있지만 일부 역류증상이나 복부불편감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운동 중 섭취를 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약이라던지 음료같은 식품의 제품명이나 성분을 알 수 없어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므로 추후 성분을 기재하여 재질문 등록해 주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