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약 두 달 전부터 사타구니 오른 쪽에 혹이 생겨서 통증 ...
약 두 달 전부터 사타구니 오른 쪽에 혹이 생겨서 통증은 없었지만 운전을 하거나 하면 불쾌감이 느껴져서 병원을 가보니 서해부 탈장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심하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혹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수술하는 것이 좋겠다고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불쾌감 이외에는 다른 큰 문제가 없는데 수술하는 것이 좋은지, 수술 이외에 다른 방법은 없는지 선생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answer Re : 약 두 달 전부터 사타구니 오른 쪽에 혹이 생겨서 통증 ...
윤상민
윤상민 전문의 중앙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7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윤상민 입니다.

서혜부 탈장이라고 진단받으셨다면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부터 탈장은 수술 외에는 특별한 치료 방법이 없어 수술적 치료가 없을때는 탈장대 같은 것으로 누르고 지내곤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도 효과가 거의 없으며 복압이 올라갈 때마다 반복적으로 튀어나오다 보면 탈장낭도 커지고 튀어나오는 장의 양도 많아지며, 탈장낭이 주위조직과 유착되어 수술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워낙에 수술적 치료가 많이 발전되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술전 주의사항으로는 나온 탈장낭이 계속 머물러 있게 하면 안에서 부종이 생겨 안으로 들어가지 않게되며 이로인해 감돈 및 장이 죽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나올 경우 밀어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안들어가고 많이 아픈경우에는 꼭 응급실이라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잘 치료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