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살 키 160에 몸무게 44.4 인 학생입니다.지 ...
15살 키 160에 몸무게 44.4 인 학생입니다.
지금은 학교가 시험기간이구요 저희학교급식은 매우 맛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결심하고 다이어트 같지만 다이어트가아닌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건 아침에 평상시처럼 우유한잔을 마시고
점심에는 두유나 시리얼, 견과류를 먹고 제가 지금먹고있는
구내염 약을 먹는것입니다.
여기서 제가 드릴 질문은《 두유나 우유,견과류와 같은것을먹고
30분있다가 약을먹어도 상관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알려주세요 ㅜ
answer Re : 15살 키 160에 몸무게 44.4 인 학생입니다.지 ...
이동인
이동인 영양사 지씨에스(노인주택 스프링카운티자이) 하이닥 스코어: 1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동인 입니다.
질문자의 표준체중은 53.8kg입니다. 정상체중은 48킬로부터이고요.
지금 성장기로서 다이어트하는 것은 바람하지 않습니다. 식자재를 골고루 잘 섭취하여 성장을 하면 자연히 좋은 체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성장기 다이어트는 성장의 방해 뿐 아니라 생리불순같은 여성호르몬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아침 점심을 잘 챙겨드시고 저녁에 공부하면서 야식을 하지 않으시길 권합니다.
두유, 우유 드시고 최소 30분 이후에 약을 드시기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학교 급식이 맛이 없어서 점심에 두유나 시리얼, 견과류만 섭취하고 계시는군요?
성장기의 학생이시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섭취가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점심에 영양 섭취를 조금 더 많이 해주세요.
그리고, 세끼를 꼭 챙겨주시길 바랄게요!
------------------------------------------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