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하는데고구마를 생으로 깎아먹는게 더좋나요? ...
다이어트 하는데
고구마를 생으로 깎아먹는게 더좋나요?
아님 삶아서 먹는게 더 좋은가요?
answer Re : 다이어트 하는데고구마를 생으로 깎아먹는게 더좋나요? ...
김수옥
김수옥 영양사 영양컨설턴트 하이닥 스코어: 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다이어트 시에는 식사대용으로 고구마를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드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우선 제일 중요한 게 칼로리죠?
삶은 고구마 100g당 114 칼로리
생고구마 100g당 111 칼로리
군고구마 100g당 141 컬로리
칼로리 자제보다는 입에서 느끼는 식감과 맛에 차이가 있으므로 기호에 따라 드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칼로리보다는 드시는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혈당지수가 높으신 분은 군고구마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고구마를 굽게 되면 훨씬 단맛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껍질부분에 식이섬유와 칼슘, 안토시아닌 같은 몸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를 너무 늦은 시간에 드시면 소화흡수가 어렵게 되고 장내부패와 혈액의 산성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주의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