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을 짜고 싶습니다.점심은 회사 구내식당에 ...
다이어트 식단을 짜고 싶습니다.
점심은 회사 구내식당에서 먹습니다.
25세 남성, 179cm, 82kg이고 당뇨가 있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식단을 짜고 싶습니다.점심은 회사 구내식당에 ...
김수옥
김수옥 영양사 영양컨설턴트 하이닥 스코어: 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문의 하셨는데, 당뇨수치가 얼마이시지, 약은 복용중이신지 궁금합니다.
정확한 질문자님의 정보가 없으므로 일반적인 당뇨 다이어트 식단을 말씀드릴게요.
아침- 계란 2개, 잡곡밥반공기, 닭가슴살100g, 저염식 반찬 조금, 방울토마토 5개or 사과반쪽
점심 - 구내식당
( 밥은 반공기, 국은 국물제외, 건더기 위주로 조금, 반찬은 튀기거나 볶음 자제)
저녁 - 잡곡밥 반공기or찐고구마1~2개, 닭가슴살 150g, 삶은 양배추와 저염쌈장or 각종채소, 저염 반찬 조금
식사외 많이 출출하실 때는 우유와 견과류 섭취를 권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시 제일 중요한 건 식이요법이지만 운동도 매우 종요한 거 다 아시죠?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매일 하면 좋지만, 일주일에 3번 이상 땀에 날 정도로 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올바른 운동과 식이를 병행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