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 64 음식을별로먹지도않은데 살이왜캐찌는거조. ...
160 64 음식을별로먹지도않은데 살이왜캐찌는거조...붓고... 세끼를다먹긴하는대 스쿼쉬도하는대...근육만느는거같고....
answer Re : 160 64 음식을별로먹지도않은데 살이왜캐찌는거조. ...
손윤선
손윤선 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하이닥 스코어: 5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인체의 에너지 대사와 관련해서는 매우 많은 조건들이 함께 작용하기는 하지만, 체중은 섭취하는 에너지 (식사)와 소비하는 에너지 (운동/신체활동)의 균형에 가장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몇 달 간의 식사기록과 활동량, 운동 기록 등을 상세히 알려주시면 체중 증가의 원인을 유추하기가 보다 쉬울 것 같습니다.
우선 평소에 과식을 하는 식습관은 없는지, 좋아하는 간식이 너무 고칼로리는 아닌지 등을 살펴보시고 (매일 먹는 한두잔씩 마시는 커피나 스낵이 뱃살과 상관이 있을 수 있답니다.), 운동 이외에 활동량이 너무 적은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번거로우시더라도 다시 질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기재해 주신 사항만으로는 어떤 음식을 드시는지 알 수 없어 자세한 원인 파악은 어렵습니다.
다만, 음식섭취에 있어 양보다는 어떠한 영양소를 고루 드시는 지가 중요하므로 탄수화물,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 고른 영양소 섭취를 하고 있으신지 되돌아보시고 문의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또한 체중의 경우 근육이 증가할 경우 수치상으로는 변화가 없을 수 있으므로 체중 감량시에는 주기적으로 체성분 측정을 통해 체지방 및 근육량의 변화도 파악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