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세 여자입니다 신장암 3기로 2주일전 로봇 시술로 ...
70세 여자입니다 신장암 3기로 2주일전 로봇 시술로 한쪽 신장에서 암을 제거한 상태입니다
기력 회복을 위해 섭취하면 좋은 음식과 피해야하는 음식을 알려주세요
answer Re : 70세 여자입니다 신장암 3기로 2주일전 로봇 시술로 ...
강은희
강은희 영양사 서울아산병원 하이닥 스코어: 2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강은희 입니다.
신장이라는 기관이 배설을 하는 기관이므로 식사 내용 중 그점을 고려하여 충분히 드시면 좋은데, 적절한 단백질과 충분한 지방을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령 예를 들어서 진한 고깃국( 사골곰탕이나 꼬리곰탕, 갈비탕 등)을 자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