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 평소 PT운동 중입니다- 위내시경하니 역류성식도염 ...
- 평소 PT운동 중입니다
- 위내시경하니 역류성식도염이 있데요

케틀벨,바벨스쿼트나 덤벨런지를 무겁게 하면 위장이 울렁거리면서 막 토할거 같고, 명치가 체했을 때처럼 살짝만 눌러도 아픕니다. 밥을 먹건 안먹건 상관이 없더라구요.

이게 역류성식도염 때문인지 (식도염이 운동할때 서있어도 역류하나요?-.-;)
아니면 운동강도가 저랑 맞지 않는건지 (힘들지만 버틸수는 있습니다)
머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심한날은 겨우겨우 시간만 채우고 가는 수준입니다.


answer Re : - 평소 PT운동 중입니다- 위내시경하니 역류성식도염 ...
김주일
김주일 전문의 연세휴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김주일 입니다.

호소하시는 증상은 역류성 식도염과 관련성이 있을 수도 있는 증상이긴 합니다. 하지만 운동할 때만 증상이 유발된다면 운동강도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또한 두 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역류성 식도염에 대한 약물치료를 받아보시고 그에 대한 반응을 보길 권합니다. 약물 치료 후 호전된다면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니 당분간 약물치료하시면 되겠습니다. 약물 치료를 해도 호전이 없다면 운동강도를 조절해보시길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 평소 PT운동 중입니다- 위내시경하니 역류성식도염 ...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PT를 받고 계시군요~!
운동과는 그렇게 큰 연관성은 없어 보이나,
질문자님께서 충분히 지금 힘들어 하고 계시기 때문에 PT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운동강도를 조절해 보세요~!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세요.

▶[스트레칭]
- 허벅지 뒤쪽(햄스트링) 스트레칭
- 이상근 스트레칭
-종아리: 손잡이를 잡고 계단 끝에 앞꿈치를 대고 섭니다. 뒤꿈치를 아래로 내려 종아리를 길게 늘려줍니다. (10초X10회)
-허벅지 앞쪽: 바르게 선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뒤로 접어 엉덩이에 붙여 손으로 잡습니다. 손으로 다리를 더 뒤쪽으로 들어 허벅지 앞쪽을 스트레칭 합니다. (10초X10회)
-허벅지 뒤쪽: 양쪽 다리를 펴고 바르게 앉습니다. 발목을 몸 쪽으로 당겨 상체를 앞으로 숙여 다리 뒤쪽을 스트레칭 합니다. (10초X10회)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