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기존에 안 챙겨먹던 점심을 챙겨먹기 시작했는데 무조건 토를 합니다.
지금 158cm 96키로 정도인데 몸에 영양분이 없어서 없었던 빈혈이 오면서 어지러움증이 심해지는 등 몸이 안 좋아져서 기존에 안 챙겨먹던 점심을 챙겨먹기 시작했는데 사람들이랑 다같이 먹는 건 무조건 토를 합니다. 몸무게는 빠지지도 않으면서 계속 이런 악습관이 반복중인데 지금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엔 너무 무리인가요?



answer Re : 지금 158cm 96키로 정도인데 몸에 영양분이 없어서 ...
김슬기
김슬기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슬기 입니다.

다이어트보다는 건강한 식습관을 시작하시는 게 몸에도,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점심 챙겨먹는건 잘 하셨습니다.
사람들이랑 다 같이 먹는건 구토로 이어진다면 그런 식사 자리는 피하거나 도시락으로 대체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세 끼 규칙적으로 정해진 양만큼 (총량은 기초대사량 이상으로 ) 식사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어지러움이 심해지는 등 신체적인 문제가 지속된다면 내과나 신경과 방문하셔서 검사 먼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지금 158cm 96키로 정도인데 몸에 영양분이 없어서 ...
전박근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전반에 걸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영양섭취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일정한 식간 텀을 가지고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셔야 좋습니다. 수분 섭취 권장량은 체중 1kg 당 30ml입니다.

수면은 7~8시간이 확보되어야 하며 취침 시간은 오후 10시가 자장 좋은데 12시를 넘어 새벽으로 갈수록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또한 섭취와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나 활동 등을 찾으시면 좋습니다.

절식을 하거나 무리한 감량에 신경쓰기 보다는 정상적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든 후 운동과 식단관리를 통해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건강한 몸관리를 하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기존에 안 챙겨먹던 점심을 챙겨먹기 시작했는데 무조건 토를 합니다.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일시적스트레스에 의한건도 있지만 자극적인음식,몸에 맞지않는음식등에의해 거부반응일경우등 여러가지이유가 있을수있으므로,
장기지속되는경우도 있기때문에 검진하기시바랍니다.
평상시 음식으로는 일단, 너무 차가운음식,자극적인음식은 피하시고 국이나 물에 밥말아먹는시간도 피하시기바랍니다.
커피,녹차,오렌지주스,코코아x/밀가루x

또한 평상시 끼니별 단백질은 100~120g씩 섭취해 주시고 식이섬유소는 2가지씩 끼니별 섭취해 주시면 건강을 챙기면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150g(주먹크기 1.5개),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2/3공기(잡곡밥), 단백질 1종류(120~150g), 채소 3가지
저녁 : 현미 콩밥 1/2(잡곡밥),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중간에 간식으로 과일 1가지, 플레인 요거트 180ml(흰색: 당함량 낮은 것)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시간텀은 4시간 정도 두시는게 좋구요.
-> 아침, 점심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주3회단위로는 탄수화물제한)
아침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진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