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요즘 다이어트 쉐이크를 먹으면서 운동을 하려고 합 ...
제가 요즘 다이어트 쉐이크를 먹으면서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지방간이 있는데 괜찮을가요?
answer Re : 제가 요즘 다이어트 쉐이크를 먹으면서 운동을 하려고 합 ...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지방간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섭취하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건강한 생활습관]
1. 걷기나 조깅, 자전거, 스트레칭 등의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면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가 증가됩니다. 하루에 20~30분의 유산소 운동을 실천하세요.
2.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할 경우 체내 당 흡수 능력이 높아지고 혈액내 당 성분이 많아져 지방으로 변환되니, 소량씩 자주 섭취해보세요.
3. 설탕과 중성지방을 높이는 정제된 탄수화물(밀가루, 백미 등) 섭취를 줄여보세요.
4. 일주일에 2회 정도 생선을 섭취하세요. 생선 기름은 혈관 확장과 염증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5. 과음과 비만은 지방간의 원인으로, 과음하지 않고 운동을 통해 적극적인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식품]
-해조류 : 요오드 성분이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혈액의 독성 제거에 좋습니다.
-귀리 : 귀리에 함유되어 잇는 베타글루칸은 간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 : 당근 속 비타민C&E, 카로틴이 활성 산소의 활동을 막아 탄력 있고 깨끗한 혈관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두부 : 두부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레산은 혈액 속 지방을 녹여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김연선
김연선 영양사 메디플러스 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연선 입니다.
지방간은 간 애에 중성지방이 과잉축적된 상태로 간무게의 5%이상이 지방일 때 지방간이라고 합니다. 지방간의 식사요법은 탄수화물과 지방을 과다섭취 하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입니다.
단백질 급원식품인 고기, 생선, 두부, 계란등의 반찬에는 지방성분이 많으므로 살코기 위주로 먹거나 조리방법을 변경하여 기름섭취를 줄이도록 권장하나 말씀하신 단백질 쉐이크는 지방성분이 적으므로 드셔도 무방하나 체중조절을 하고자 하신다면 식사대용으로 드시지 말고 간식개념으로 우유1잔 대신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보통 체중조절시 식사횟수나 식사량을 제한해 버리는 경우가 많으나 무리하게 하루 1~2끼니로 식사횟수를 줄이신다면 에너지가 소비되지 않고 축적되어 소위 살이 잘찌는 체질로 변하게 되며 추후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질수도 있으므로 올바른 방법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3끼니 규칙적인 식사를 병행하여야 신체리듬이 깨지지 않고 효율적으로 에너지가 사용되어 추후 식사량의 급격한 변화로 인한 요요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