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뼈 골절
골절 후 딱 2주째 되던 날 비관혈적 정복술로 병원에서 치료 받았습니다
당시 선생님께서는 2주라는 시간이 지나서 정복한게 내심 아쉽다고 말씀하셨는데 효과는 조금 미비하게 맞춰진듯해요
궁금한점이 골절후 10일이 지나면 비관혈적 정복술이 소용없다는데 최소 2주안에만 정복하면 괜찮다는 말도있고 잘모르겠네요 14일째 되던 날 비관혈적 정복술 실시한 저는 아예 효과를 못본건가요? 하도 바뻐서 병원 재방문해서 확인해야하는데 그냥 이래저래 미루고있네요..


answer Re : 코뼈 골절
장형준
장형준 전문의 잇츠비의원 하이닥 스코어: 5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장형준 입니다.

코뼈골절후 비관혈적 정복술에 대한 질문을 올려주셨군요.

코뼈골절의 골든타임은 보통 1-2주 사이입니다. 보통 붓기가 가라앉은후 수술하기 때문에 수상직후 아니면 조금 기다렸다가 수술하는게 원칙입니다. 물론 요즘은 코에 붓기 빼는 주사를 맞고 바로 수술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2주 이내에는 뼈의 유합이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만,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불완전 교정의 가장 큰 원인은 부러진 뼈사이에 주변조직이 끼어들어 원래대로 위치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은 미리 알 수가 없고, CT검사에도 드러나지 않으므로 예측하기 힘든 면이 있습니다. 또 비관혈적 정복술의 경우 수술자체도 눈으로 부러진 부위를 직접 보고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관혈적 정목술의 경우 교정이 불완전할 수도 있음을 양지하셔야 합니다.

만약 시간이 경과해 모양변화가 눈에 띈다면 6개월이후에 코성형에 준한 수술을 고려해 보십시오

질문에 답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