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장 효과적인 단기간 다리 다이어트 방법이 뭔가요? 중 ...
가장 효과적인 단기간 다리 다이어트 방법이 뭔가요? 중요한 약속까지 두달 남았는데 다리살을 빼야겠어요..ㅜ 현재 키 172에 몸무게 56 여자입니다ㅠ


answer Re : 가장 효과적인 단기간 다리 다이어트 방법이 뭔가요? 중 ...
김명준
김명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관악점 하이닥 스코어: 6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준 입니다.

부분적인 다이어트는 불가능한 것이 사실입니다.다리살을 빼기 위해서 하체운동 또는 걷기 뛰기만을 하는 것도 옳지 못한 방법입니다. 보디빌딩이 아닌 다이어트는 식단 80% 운동 20% 정도로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즉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맵고 짜고 단 (자극적인 맛) 음식을 피하시고 하루 3끼를 골고루 섭취하며 체중이 찔만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는 행동수정을 하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체중감량을 위해 하루 3끼 대신 1~2끼 정도만을 섭취하고는 합니다.

몸에서의 에너지 소비는 우리의 주머니 사정과 비슷합니다. 만약 우리들의 지갑은 현금으루 두둑하고 통장 역시 많은 돈이 들어있다면 우리의 소비문화는 적극적이고 원활하게 이루어 질 것입니다. 반면에 지갑도 비어있고 통장 잔액도 없으면서 월급날은 2주나 남아있는 암울한 상황이라면 우리의 소비는 매우 소극적이지 않을까요?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몸에서는 에너지 섭취가 규칙적이고 올바르게 이루어진다면 에너지 소비 역시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들어오는 만큼 쓸 줄도 아는 몸이 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굶는 다이어트와 극단적인 저칼로리 식이섭취가 지속될 경우엔 되려 쉽게 살이 찌는 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음식섭취가 이루어지는 족족 소비하려는 것이 아닌 체내에 축적,저장을 하려고 한다는 말입니다. 이유는 뇌와 몸에서 판단하기에 내 몸에 에너지 섭취가 언제 이루어 질지 모르니 몸에서는 생존을 위해 에너지가 들어올 경우엔 저장을 하려고 할 것입니다.

물론 에너지원을 몸에 저장하는게 결코 나쁘다 아닙니다. 하지만 중요한 날을 위해 오랜기간 최저의 섭취를 하게 되면 에너지원이 어떤 형태로 저장을 하려들까요? 바로 [지방]의 형태입니다. 지방은 우리몸에 가장 좋은 에너지 저장고가 되기 때문에 순간적인 체중감량을 이끈 사람일 수록 폭발적인 요요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다이어트 기간이 끝이나고 일반식을 섭취할 경우 발생할 것입니다.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단기간의 다이어트 방법은 3끼 식사를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장 효과적인 단기간 다리 다이어트 방법이 뭔가요? 중 ...
박은경
박은경 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다리 부분은 근육도 많이 있는 부위로 잘 빠지기가 어렵습니다. 걷기나 걷기-조깅과 같은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서 다음의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실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스트레칭을 최소 10-30초 유지하고 5세트 반복합니다. 1일 최소 2회 이상 실시합니다.
1) 누워서 한쪽 허벅지 가슴으로 당기기
2) 한쪽 다리를 들어 반대쪽으로 넘겨 허리 비틀기
3) 옆으로 누워서 무릎 옆구리로 당기기
4) 누워서 위쪽에 있는 다리의 발목을 잡고 뒤로 늘리기(무릎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무릎을 모아줍니다)
5) 서서 한쪽 발의 발목으르 잡고 뒤로 늘리기(무릎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무릎을 모아줍니다)

** 양 손 양 다리를 위로 들고 흔들어주세요. 30초 3세트(그림 참조)
** 허벅지 쪽에서 무릎쪽으로 양손으로 허벅지를 감싸듯이 잡고 천천히 밀어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시기 바랍니다(5분).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