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고지혈약복용중입니다키에비해체중도많이나갑니다체 ...
고혈압 고지혈약복용중입니다
키에비해체중도많이나갑니다
체중줄이고싶습니다
알맞은식단좀부탁합니다
answer Re : 고혈압 고지혈약복용중입니다키에비해체중도많이나갑니다체 ...
정선화
정선화 영양사 임상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고혈압과 고지혈증이 있다면 체중만 줄이셔도 훨씬더 효과가 좋으신데요. 우선, 체중을 줄이기위해서는 식사요법이 필수입니다. 어떤 식단을 알려 드리기 보다는 효과적으로 선택해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key point : 탄수화물 제한 / 저염식 / 충분한 야채 섭취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 1일 한줌의 견과류는 좋습니다.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탄수화물 제한 - 매끼 밥 제외하고 탄수화물 제한
- 과일은 1일 1쪽~2쪽
- 소스류 제한
- 설탕, 시럽등 제한 ( 믹스커스, 단 음료수, 주스 제외)
- 떡. 빵 제한
5.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제한합니다.
6. 된장, 고추장 등 장류 많이 사용하지 않고, 김치, 짱아찌는 최소한으로 섭취 / 국 국물 제외, 건더기 위주로 섭취합니다.
6. 음주가 가장 건강에 치명적이므로 안드시는것이 중요하나, 회식등 어쩔수없는 자리가 있다면 안주보다는 술로 1~2잔 + 물 을 섭취하시고, 안주는 가벼운 야채 등으로만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을 감량한다고 금식은 오히려 영양불량이 올 수 있으므로 조금씩 자주 드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