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자, 23살, 161.4cm, 54.7kg (인바디검 ...
여자, 23살, 161.4cm, 54.7kg (인바디검사표 첨부)

인바디를 해봤을 때 100점중에 70점을 맞았고, 지방조절 -4.4, 근육조절 +6.0이 나왔어요.. 골격근량이 19.3이고, 지방량 17.0 으로 경도비만이 떴는데 제가 올해 초에 무지외반증 오른쪽발을 수술한 후에 오래 걸어다니거나 뛰면 아파서 운동을 완전히 쉬었었거든요.. 또 얼굴에 피부 종기가 생겼었는데 붓기가 얼굴전체러 다 덮어서 그것 때문에도 운동하지말라 그러고 딱 운동시작하려고하면 운동을 못하게되는 그런 이유? 핑계?가 생겨서 못하게 되었어요..ㅠ 제가 경찰이 꿈이라서 기초체력이 되어야 하는데 어떻게 운동을 해야되는지도 잘 모르겠고, 발이 아플까봐 겁도나요ㅠㅠ 어떻게 해야되나요?

운동을 안해서 그런가 요즘 무기력해지고 점점 더 쳐지는것 같고 우울하고 그래요..
잘때도 기도인가 목쪽이 숨이 잘 안쉬어져서 잠드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잘때나 일상생활할때 일시적이지만 갑자기 명치쪽이 엄청 아파서 잠도 못자고 눈물이 왕창 쏟아질만큼 비틀어 짜는 느낌이 들때도 있구요.. 아랫입술이 마비인가 근육이 뭉치는 경우도 잦아졌어요.. 왜이러는 건가요..?


answer Re : 여자, 23살, 161.4cm, 54.7kg (인바디검 ...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증상이 만만치가 않네요. 운동 부족이 심하며, 근력이 매우 부족한 상태인 듯하네요. 무지외반증으로 수술 까지 할 정도 였으니 발 상태도 현재는 체중이 실리는 운동은 힘들듯 하네요.

체중이 상대적으로 덜 실리는 실내자전거를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하시거나, 혹 가능하시면 수영도 권해보고 싶네요. 무지외반증을 가진 경우 종아리, 다리 근육의 뭉침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근육 뭉침에는 침치료를 같이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 경향, 그리고 신경성 위염 같은 증상이 동반되어 있어 보입니다. 하고자 하는 일은 있으나, 몸이 따라 주지 못하니, 스트레스로 인한 화로 인해 올 수 있는 증상입니다.

한의원에서 치료를 한다면 발, 다리 쪽에 침 치료를 통해 운동을 할 수 있게 돕고 한약 처방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위장을 편하게 하며, 수면을 개선하는 치료를 할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여자, 23살, 161.4cm, 54.7kg (인바디검 ...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경찰이 꿈이시군요~! 일단 기초체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최대한 발의 부하가 가지 않을 수 있는 운동들 부터 차근차근 시작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명치쪽의 통증이 오는 건 병원에서 확실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스트레칭]
- 허벅지 뒤쪽(햄스트링) 스트레칭
- 이상근 스트레칭

▶[복부 근력 운동]
-롤업&롤다운 15회씩 3세트
-크런치 10회씩 3세트

▶[허리&등 근력 운동]
- 슈퍼맨 자세 10회씩 3세트
- 필라테스 swimming 동작 10회씩 3세트
- 네발기기 자세 10회씩 3세트
- 브릿지 자세 10회씩 3세트

▶[하체 라인을 위한 추천 운동]
-하늘자전거 100회X3세트
-벽에 기대어 L자 다리 5~10분
-책벅지

꼭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명치 통증에 대한 상담 받아 보세요~!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여자, 23살, 161.4cm, 54.7kg (인바디검 ...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요요없이 건강하게 올바르게 관리하시려면 식단,운동을 적정하게 병행하시면서 관리하셔야합니다.
끼니별 단백질은 100~120g씩 섭취해 주시고 식이섬유소는 2가지씩 끼니별 섭취해 주시면 건강을 챙기면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150g(주먹크기 1.5개),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2/3공기(잡곡밥), 단백질 1종류(120~150g), 채소 3가지
저녁 : 현미 콩밥 1/2(잡곡밥),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중간에 간식으로 과일 1가지, 플레인 요거트 180ml(흰색: 당함량 낮은 것)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시간텀은 4시간 정도 두시는게 좋구요.
-> 아침, 점심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주3회단위로는 탄수화물제한)
아침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진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은 반드시 됩니다.
하루 한시간씩 유산소, 스트레칭을 주 5회 이상 꾸준히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