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몸이무겁고 머리에 쥐가날것처럼 쎄하고 팔다리가 저리면서 속이 메스꺼워요
조금 피곤하거나 끼니를 거르면 기립성빈혈과 함께 몸이무겁고 머리에 쥐가날것처럼 쎄하고 팔다리가 저리면서 속이 메스꺼워요 심한경우에는 얼굴이 황달처럼 노래져요


answer Re : 조금 피곤하거나 끼니를 거르면 기립성빈혈과 함께 몸이무 ...
전성호
전성호 전문의 미래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전성호 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자율신경실조에 의한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지난친 카페인 음주 흡연 불면증 등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생활환경을 조절해 보시고 꾸준한 운동도 해보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른 기질적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신경과에서 꼭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조금 피곤하거나 끼니를 거르면 기립성빈혈과 함께 몸이무 ...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증상지속시 내과 내원하여 몇가지 혈액검사후 전문의진료후 처방에 따라주시는게 가장정확하며 식사시 철분,단백질보충을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단백질부족시 피로,빈혈,머리카락많이빠지거나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손톱이 깨질수있습니다.

하루기초대사량에 맞게끔 끼니별 단백질섭취를 100g기준 고단백저지방섭취로 관리하셔야합니다.
단백질의 경우 대중적으로 끼니별 한번 섭취시 100~120g 중량기준(단백질함량은30g)으로 한끼 적정량으로 가장 적당합니다. (탁구공 2.5개 정도되는 크기로)
그 이상 끼니별 적정 허용량을 넘어버리면 단백질이 그뒤부터 지방으로 전환되고, 소변으로 칼슘이 빠집니다.
따라서 체내 칼슘이 제기능을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실 때도 단백질 반찬으로 고단백 저지방 종류를 선택하는데, 달걀, 닭가슴살, 소고기 사태살, 등심, 안심부위, 멸치, 생선위주, 두부, 오징어, 조개살 등으로 선택해 주세요.
한끼식사시 삶은 계란의 경우 노른자 포함 2개(흰자만 섭취할 경우 2개까지 가능)정도 끼니섭취가 적당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