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나이39세.키168.몸무게85.남자. 당뇨가 심한편 ...
나이39세.키168.몸무게85.남자. 당뇨가 심한편인데 술을 매일먹는데 언젠가부터 눈이 뿌옇게 보이더라구요.요즘은 검은동자옆으로 지방같은게 쌓이면서 흰자가 누렇게 지방같은걸루 덮혀있는거같아요.원인을 밝혀주세요.그리구 침도 끈적임이덜하고 물하고 중간인거 같아요


answer Re : 나이39세.키168.몸무게85.남자. 당뇨가 심한편 ...
신형호
신형호 전문의 밝은신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신형호 입니다.

검은자 옆 흰자에 노랗게 지방 같은 것이 있는 것은 검열반입니다.

검열반은 변성된 단백질과 지방질이 뭉쳐 생긴 것으로 바람이나 먼지에 많이 노출된 경우, 자외선에 많이 노출된경우, 만성적으로 결막이 자극되는 경우 등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대부분은 시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염증이 생기면 안약으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미용적으로 수술을 원하시면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질문자분의 경우 당뇨가 심하고 매일 술을 드시면 혈당이 조절이 잘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눈에 백내장도 빨리 올 수 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눈속의 망막에서 당뇨망막병증이 오게 되어 심하면 실명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안과에 방문하시어 당뇨망막증, 백내장 등이 왔는지 검사받아보시고,정기적으로 몇개월마다 안과도 검진받으셔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니 생활습관과 내과치료도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