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요즘 만성피로로 잠을 충분히 자도 졸음이 가시질 않고 ...
요즘 만성피로로 잠을 충분히 자도 졸음이 가시질 않고 피곤하네요. 눈밑 다크서클이 없어지질 않아 고민입니다.
무언가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까요


answer Re : 요즘 만성피로로 잠을 충분히 자도 졸음이 가시질 않고 ...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만성피로라는 것은 음식이 영양으로 전환 되지 않는 것입니다. 즉 밑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것 같아서 아무리 먹어도 영양으로 가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분해 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 장의 상태를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검사가 필요 합니다.

우리가 먹은 음식은 위에서 여러가지 소화 효소가 합쳐져서 소장으로 가는데 소장에는 약 200조개의 균이 있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균이 음식을 분해 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유전적으로 장이 좋지 않게 태어난 사람이 단 음식 단 과일을 먹게되면 장내 유해균이 증식되어 소장벽에 염증이 생기면 음식이 독소로 바뀌어 피를 오염시키게 됩니다.

결국 더러운 피가 온 몸을 돌면서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염증이 심해지고 피로감도 심해지게 됩니다. 또한 장이 좋지 않으면 다크 써클이 나타나게 됩니다.

러므로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가 필요하며 우선장에 해로운 단음식, 단과일, 유제품, 밀가루 제품을 먹지 않는 것만으로도 증상이 좋아지게 됩니다.

대신 고기, 생선, 채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