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형외과에서 발목에 염증이 있다는 말을 듣고 몇번 염증 ...
정형외과에서 발목에 염증이 있다는 말을 듣고 몇번 염증주사를 맞았는데도 계속 발목이 아파서 한달쯤 지나고 병원에 다시 갔더니 아직도 염증이 남아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염증주사를 또 맞았는데 그 후에 발목 옆에 핏줄들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작은 혈관들까지도요. 안맞은 쪽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뚜렷하게 핏줄들이 보여서 징그러워요. 발목은 여전히 계속 아프구요.
그 정형외과에서는 원래 주사를 맞으면 이럴수있다는데 진짜인가요? 몇일이 지났는데도 혈관들이 안없어져서 걱정됩니다. 그리고 무리한 운동도 안하고 걷는거밖에 안하는데 발목 염증은 왜이렇게 오래가는걸까요?ㅠㅠ


answer Re : 정형외과에서 발목에 염증이 있다는 말을 듣고 몇번 염증 ...
전성광
전성광 전문의 여수전남병원 하이닥 스코어: 1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전성광 입니다.

어떤 염증인지 궁금하네요. 관절의 퇴행성 관절염이신지 아니면 류마티스 관절염인지... 뼈의 퇴행성관절염 / 류마티스성 관절염 / 인대염 / 연부조직의 활액막염 / 통풍성 염증 / 세균감염 등 우선 어떤 염증인지 알 수가 없네요. 종류에 따라서 치료 방법 및 예후 등이 많이 차이가 납니다.

어떤 주사를 어떻게 맞으셨는지 궁금하네요. 진료받은 분께 자세하게 증상에 대해 설명을 받으시고, 그에 따른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더우시다면, 대학병원급 족부 정형외과 교수님게 다시 진료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