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술을 끓을수있는 약이나 방법이 없을까요 애들 아빠 ...
술을 끓을수있는 약이나 방법이 없을까요 애들 아빠가 술에 취하면 온 가족을 너무 힘들게하고 더구다나 애들을 너무 힘들게 해서 스트레스를 너무 받습니다 그리고 온동네를 너무 시끄럽게 떠들고 욕같은것도 밥먹듯이 하고 밖에 나가면 너무 챙피스러워서 얼굴을 못들고 다니정도 입니다 술 마시고 오면 바로자면 서로가 편할텐데 기분으로 한두시간동안 떠들다가 잡니다 어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answer Re : 술을 끓을수있는 약이나 방법이 없을까요 애들 아빠 ...
조연수
조연수 전문의 마나스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조연수 입니다.

남편 분의 주사행동 때문에 많이 힘드시겠군요.

남편 분이 술을 얼마나 자주 어느 정도로 드시는지 술 마시고 공격적 언행을 하는 것 이외에 다른 술 관련한 문제적 음주행동은 없으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술을 과도하게 마시는 이면에 숨겨진 심리적 갈등이나 과도한 스트레스는 없는지도 살펴보아야 하고요.

알코올의존증이나 알코올남용, 또는 함께 있을 수 있는 우울, 불안장애에 대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남편분 본인이 스스로 문제의식을 느끼고 치료적 동기가 있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사실 제일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보통은 자신의 문제를 축소하거나 자기합리화하면서("남자가 사회생활을 하는데 이 정도도 술을 못 마시냐, 남들도 다 이런다, 나는 한번 안 마시려면 안 마실 수 있다" 운운) 상담이나 진료 자체를 거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 마신 후에 주변 사람들을 불편하게 하는 문제적 행동을 지속하는 것 자체가 문제임(안 그러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남편 분은 남들도 다 그런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문제입니다)을 인식시키고 잘 설득시켜서 함께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가셔서 자세한 상담과 검사, 적절한 치료적 도움을 받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