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 에 46입니다 하체가 상체에 비해 통통해서 살을 ...
160 에 46입니다 하체가 상체에 비해 통통해서 살을 빼도 제 다리에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종아리는 살이랑 알이 함께 있어서 어떻게 얇아지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종아리 살이 빠질때까지 살을 빼보려고 하는데요 총 6키로를 감량하여 40키로를 만들건데 어떤가요 저체중이였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마른게 좋아요 식단은 어떻게 짜죠?? 기간은 1-2달정도로 하고싶습니다
answer Re : 160 에 46입니다 하체가 상체에 비해 통통해서 살을 ...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현재도 체중이 적게나가기때문에 너무 무리한다이어트나 체중이 적게 나가면 빈혈,탈모,피곤함,무기력,면역력저하등 건강상 좋지않으므로 적정건강한체중과 근력량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하체의 경우 유산소 스트레칭위주로-기구의존x/외식횟수조절로 자극적인음식을 피하고 ,혈액순환 잘될 수있도록 아침에 빨간과일,채소를 챙겨드세요 식전30분,또는 식사대용으로
끼니별 적정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소가 들어가면 제일 좋구요.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g,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 단백질 1종류(100g), 채소 3가지
저녁 :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100~120g)으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실 경우에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지게 된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 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