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나이 47 남자입니다. 겨울만 되면 몸이 건조해져서 손 ...
나이 47 남자입니다. 겨울만 되면 몸이 건조해져서 손, 다리 등이 뜹니다. 그래서 거의 매일 보디로션을 발라야 합니다. 또, 정전기가 자주 나서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쓰고 있습니다. 몸이 건성인건 알겠는데 머리는 지루성 염증으로 몇년 동안 고생했고 지금도 꾸준히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왜 머리는 지성, 몸은 건성인지 모르겠습니다. 몸에 있는 기름이 다 머리로 가는 걸까요?


answer Re : 나이 47 남자입니다. 겨울만 되면 몸이 건조해져서 손 ...
김영진
김영진 전문의 맑은참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영진 입니다.

일반적으로 피지 분비나 땀 분비도 노화 현상에 의해서 점차적으로 분비량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노령층에서 상대적으로 폭염이나 혹한과 같은 조건에서 견디기 어려운 이유도 이런 것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피지샘의 분포나 밀도는 신체 각 부위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호르몬변화나 노화에 따른 변화, 외부 자극에 대한 변화 양상에도 당연히 차이가 나게 됩니다.

두피, 안면부위의 중앙부, 가슴이나 등 윗부분은 신체 중에서 피지샘의 밀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도 분비량은 어느 정도 유지가 되지만 정강이나 팔의 피부는 원래 피지샘의 분포, 분비가 적기 때문에 한랭 건조한 기후 변화나 계절 변화에 의해 쉽게 거칠어지고 가려움 등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