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다리통증고통을 받고있는 사람입니다.
안녕하세요 다리증상이 있습니다.

달리거나 줄넘기등등할때 정강이통증이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아프지않아 이게 어디에 장단을 맞춰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검색해보니 피로골절 전경골근이라는데 병명이 뭔지를 모르겠네요 어디병원을 찾아가서 어떤 검사를 받아야하는지도 정말 애매하고요 신경이 눌린건지 뼈가문제가있는건지 근육이 문제가 있는건지 근전도검사를 해야되는건지 신경검사를 해야되는거지 참 정말애매합니다.

일년전 허리 근전도검사를하여 4번5번 디스크가 살짝 발견되어 한병병원에서 큰돈주고 도침술을 시술을 했습니다.의사선생님도 엄청 심한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시술후에는 잠깐 좋아졌다가 다리가 다시 저리는건 똑같아졌습니다.

이뿐만아니라 군대시절에 2015년도에 족적근막염이 발견되어 군시절에 치료를 받았습니다.

내리막이거나 계단내려갈때 언젠가부터 다리가 후들거립니다. 마치 운동을 엄청열심히하고 쉴때 후들후들거리는것처럼이요 올라갈땐 전혀문제가없어요 평상시랑똑같아요 근데 내려올때만 다리가 심하게 후들후들거려요 참진짜 너무애매하네요 막엄청아파서 못걷고 다그런 증상이아니여서 어디에 장단을 맞춰야할지 정말고민입니다. 어디병원을가서 어떤진료를 받아야할까요 좀도와주세요 저한테 엄청스트레스고 정말 큰고민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군대갔다오고나서부터 평지를 걷고난뒤 신발을 벗고 땅에 디디면 새끼발바닥 뼈랑 엄지발바닥 뼈로만 걷는느낌이납니다.새끼발바닥에 굳은살이 배겨있어요 가족들은 새끼발바닥에 굳은살이 다없더라고요 통증보다는 뼈로닫는느낌이때문에 느낌이이상하고 좀많이불편하네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다리통증고통을 받고있는 사람입니다.
양경승
양경승 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 입니다.

걷는 과정은 평면 운동이 아니라 3차원적인 운동입니다. 걸을 때 발을 내딛고 체중을 이동 시키면 골반, 무릎, 발목이 순차적으로 회전을 하며 걷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척추측만증, 비틀어진 골반, 다리길이 차이 등의 자세 질환은 보행 불균형을 유발하고 한쪽 또는 양쪽 정강이 뼈의 과소 또는 과회전으로 인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또한 이러한 자세 질환으로 인한 질환입니다.

치료는 통증이 있는 부위에 체외충격파, 인대강화 주사 등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자극해 주는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반복적인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 호전이 없을 경우 인솔(깔창) 처방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마취통증의학과,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