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저는 장기간 위염을 앓고 있는 환자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장기간 위염을 앓고 있는 환자입니다.
3일전부터 목이 쓰리고 가슴이 답답하고
오늘은 아침식사하는중에 헛구역질이 났어요..
평소에도 식사중에 헛트림을하곤했지만 요몇일새 더 심해지고 목에 이물질이끼여있는것 처럼 불편한 느낌이있고
무엇보다 속이편한 음식을 섭취해도
속답답한 증상이 낳아지지 않습니다..
병원에가기전에 약국에서 비상약으로 뭐라도 먹어보고싶은데..주말이라..진단좀부탁드려요...


26세/160cm/60kg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저는 장기간 위염을 앓고 있는 환자입니다. ...
강경구
강경구 전문의 열린서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강경구 입니다.

답변이 늦었네요... 우선 흔히 하는대로 [겔*스] 등을 복용하시고,약국에서 조제해 주는 약들도 좋은 약들이 많으니까 그걸 이용해 보세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그런 방법이 가장 무난합니다.

문제는 개인적으로 주의하셔야 할 부분인데요.

첫째 우유 먹지 마세요. 우유가 들어가면 속에 들어가 있는 세균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라서 그걸 먹고 대량으로 증식해 나갑니다. 균을 죽여야 할 마당에 균을 증식시켜 주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치료가 거꾸로 가는거지요.

둘째 곰탕, 라면, 설렁탕, 해장국, 선지, 내장탕, 등 걸쭉한 국물도 드시지 마세요. 그런 것들도 세균을 징식시켜주는 군량미 역할을 합니다. 균을 굶겨 죽여야 합니다.

셋째 회나 스시, 냉면, 콩국수, 육회 등 날로 된 음식을 드시지 마세요. 그런 것들에는 기본적으로 대량의 대장균과 잡균들이 많이 섞여 있습니다. 속에 이미 균이 들어와서 번식을 하고 있는데 거기다가 더 많은 양의 세균으 추가로 공급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일이 더 틀어지는 것이지요.

넷째 된장국, 콩나물국, 김치, 깍두기 하고 밥, 비빔밥 등으로 소박하게 드세요. 몸을 회복하고 나서 기름진 음식을 드셔야 합니다. 흡수도 되지 않는 상황에서 돈들여 가면서 기름진 음식을 먹어봐야 전부 설사해 버립니다. 돈들여서 설사하는 거지요.

일단 이렇게 휴일을 조심스레 넘기고 나서 내과 병원을 방문하시면 될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