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가 엉덩이, 종아리, 발목 위쪽이 너무 아픕니다.디 ...
제가 엉덩이, 종아리, 발목 위쪽이 너무 아픕니다.
디스크인줄 알고 치료를 열심히 받았는데 호전이 안됩니다.

어느날 이상근 혹은 소둔근에 이상있으면
디스크와 비슷한 증세가 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이상근 스트레칭을 시도해보려고하니
(누워서 한쪽 다리를 접어 4자로 만들어서 땡겨주는것
, 앉아서 한쪽 다리을 접어 4자로 만들고 몸통숙이기)
좌골이 너무 아파서
조금도 못하겠더라고요
어떤 치료와 어떤 스트레칭을 해야할까요?


answer Re : 제가 엉덩이, 종아리, 발목 위쪽이 너무 아픕니다.디 ...
정기광
정기광 전문의 정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정기광 입니다.

맞습니다. 소둔근의 이상이 있으면 디스크와 비슷한 증상을 보입니다. 스트레칭으로 소둔근을 풀어주기가 굉장히 힘든 근육일 뿐더러 이 질환은 근육의 염증으로 운동 치료로 치료되기 어렵습니다.

근처의 정형외과를 방문 하셔서 상담해 보시고, 안된다면 한 번 방문하시어 진료와 치료를 받아보세요.

질문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제가 엉덩이, 종아리, 발목 위쪽이 너무 아픕니다.디 ...
이재완
이재완 한의사 봉원당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8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재오 입니다.

스트레칭 금지 상태입니다. 소둔근이든 이상근이든 사두근이든 섣부른 판단은 금지입니다. 골반이나 허벅지 다리 상당히 복잡한 질환들입니다.

치료시 내회전을 해야할지 외회전을 해야 할지 잘 판단해서 치료해야만 제대로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혼자서 스트레칭을 하면 외회전을 해야 하는 다리에 내회전을 해서 오히려 더 악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지요.

지금 상태를 봐서 발목까지 아픈 경우는 서서히 질환이 진행되어 오래되었을 확률이 있어 보입니다. 일반치료로는 쉽게 호전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자세나 근골격계 전문 한방의료기관을 찾아가서 정확한 원인 분석및 치료 상담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