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저는 16살인데 살이 너무 쪗어요 원래는 상 ...
안녕하세요 저는 16살인데 살이 너무 쪗어요 원래는 상체는 정상이고 하체는 찐 하체비만이였는데 요즘엔 뱃살까지 늘어서 진짜 교복핏이 안살아요 ㅜ 좀만있으면 겨울방학인데 다이어트 시간표나 효과적인다이어트방법좀 알려주세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저는 16살인데 살이 너무 쪗어요 원래는 상 ...
김희정
김희정 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하이닥 스코어: 15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사람마다 개개인별로 생김새와 성격 성향 등이 모두 다른것처럼 살이 찌는 원인도 제각각이며 동시에 살이 찌게 되는 부위도 제각각 다르게 됩니다.

예를 들어, 피부의 종류도 사람마다 건성/지성/복합성으로 나뉘어 지게 되는 것처럼 지방의 형태와 종류 또한 연성형/컴팩트형/부종형/늘어진근육형 등으로 나누어져있기 때문에 살이 찌는 원인에 따라서, 살이 찌는 부위에 따라서 그에 맞는 관리방향에 맞게끔 다이어트를 진행하여야
원하는 체중감량 효과 뿐만 아니라 인치감량 및 라인과 탄력향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체비만이지만 현재 상체와 뱃살까지 고민이라면 원래는 하체 혈류순환이 잘 되지 않는 몸 상태에서 염분/당분섭취 과다로 인하여 혈관이 막혀버리면서 혈액이 끈적하고 탁해진 상태로 내장지방이 쌓이면서 복부비만이 야기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살이 빠지는 순서는 부종 - 내장지방 - 피하지방 - 셀룰라이트 순서로 살이 빠지기 때문에 가장 먼저 부종을 관리해 드리기 위해서는 일정하고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하는 식습관을 통해서 염분/당분을 일정하게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연습을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저는 16살인데 살이 너무 쪗어요 원래는 상 ...
안강석
안강석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성 열량을 조절하기 보다는 평소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바로 잡아야 할 거 같은데요.

탄수화물과 지방은 적절하게 제안하되 단백질과 비타민은 하루에 필요한 양만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무턱대고 열량을 조정하면 피로감, 체력저하, 요요현상 등 신체적인 부작용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 청소년기 이상적인 3대 영양소 섭취 비율
- 탄수화물 55~65%
- 단백질 7~20%
- 지방 15~30%

* 올바른 식습관
- 균형 있는 하루 세 끼 식사
- 정해진 음식의 양만 섭취하되 다양한 식품 섭취
- 기름이 적은 살코기 섭취, 닭고기는 껍질 제거 후 섭취, 육류보다는 생선 섭취
- 튀김, 전 등 기름진 음식 대신 찜, 구이와 같은 음식 섭취

더불어 바른 자세와 걷는 습관, 활동량을 늘리는 생활습관도 함께 병행하시면 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