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요즘 당분 섭취를 제한하고 있는 중입니다. 우유에 포함 ...
요즘 당분 섭취를 제한하고 있는 중입니다. 우유에 포함되어있는 유당의 경우 과당, 액상과당, 백설탕 등 다른 당분과 비교했을 때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요즘 당분 섭취를 제한하고 있는 중입니다. 우유에 포함 ...
정선화
정선화 영양사 임상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최근 탄수화물에 대해서 메스컴에서 이슈가 되고 있고, 과잉의 탄수화물 섭취가 건강에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으나 복합 탄수화물이 아닌 단순당에 대한 문제가 제기가 되고 있습니다.

문의주신 당류는 모두 단당류, 이당류로 분류되고 있고, 식품속에 들어있는 당분보다도 정제된, 혹은 첨가당인 백설탕, 액상과당이 오히려 우리 몸에 문제가 됩니다.

ㅁ 백설탕, 액상과당 과잉 섭취시
- 빠른 흡수로 인해 혈당 상승 -> 인슐린 급격한 분비 ->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 -> 급격한 혈당 감소 -> 배고픔 -> 흡수된 당류는 내장지방으로 추척 -> 당뇨, 비만, 심혈관 질환등 유발

ㅁ 과당 은 과일에 자연적으로 함유된 당분으로써
과잉섭취시 문제가 될수 있으나, 천연 과일에 함유된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식이섬유소가 포함되여 있으므로 1일 1~2 접시 정도를 권장해 드립니다.

ㅁ 유당은 우유에 자연적으로 함유된 당분으로써
우유에 함유된 탄수화물이 모두 유당이 아닙니다. 함량이 높지 않기 때문에 우유를 섭취한다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