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올해 23살 여자인데요! 제가 올해 1월에 무지외반증 ...
올해 23살 여자인데요! 제가 올해 1월에 무지외반증 수술을 했는데요. 뛰거나 오래 서있으면 통증이있어요..ㅠㅠ 그래서 운동하기가 겁나요..ㅜㅜ 엄지 밑에쪽에 철심 2개 박았었구요! 수술 전에 조금만 걸어도 너무아파서 수술하기로 결심을 했는데 나중에 수술후에 물혹이 있었다는걸 의사선생님이 알려주셨어요! 수술후에도 통즈잉 있어서 도수치료했는데 왜 아픈지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수술이 잘못된건지.. 진짜 콕콕찌르고 가끔 찢어질것같은 느낌도 들어서 뛰려고 하지않고 지금까지 운동을 못했네요.. 흉터는 흉터대로남고... 현재 발상태 사진 첨부합니다. 왜그러는걸까요..?


answer Re : 올해 23살 여자인데요! 제가 올해 1월에 무지외반증 ...
조태환
조태환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1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조태환 입니다.

무지외반증의 수술의 목적은 미용상 좋게 보이기 위함이 아니고 통증의 완화입니다. 수술이 잘되어 있다면 기다려 보시기 바라며, 수술 후 흉터는 누구나 남습니다.

족욕이나 반신욕과 함께 발가락 운동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에 대해선 집도의가 가장 잘 알기 때문에 상의하시고,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에 적응되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