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1살 남자이고요 키 180에 몸무게 65정도 됩니다 ...
21살 남자이고요 키 180에 몸무게 65정도 됩니다 근데 제가 음식을 먹고 속이안좋아서 토를 해서 응급실을 가서 진단을 받으니깐 상장간막동맥증후군이라고 하더라고요 180에 65면 그렇게 마른건아니라고생각하는데 상장간막동맥증후군은 진짜 속된말로 멸치들만 걸리는 병이라들었는데 180에65kg이그병이 걸릴만큼 많이 마른건가요?


answer Re : 21살 남자이고요 키 180에 몸무게 65정도 됩니다 ...
김주일
김주일 전문의 연세휴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김주일 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실제 상장간막동맥 증후군일 수도 있으나 응급실에서 바로 진단을 하게 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응급실이라면 아마 CT를 시행하였을 것 같은데 CT에서 대동맥과 상장간막동맥의 각도가 좁게 측정되었다고 바로 진단을 내리지는 않으며 추가적인 검사를 해보고 임상경과를 더 봐야 진단을 확실히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 응급실에서도 상장간막동맥 증후군이 의심이 된다... 라고 말씀하시지 않았을까 합니다. 따라서 구토 등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 외래에 방문하여 확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상장간막동맥 증후군은 주로 마른 체형에서 발생하지만 최근에 체중감소가 있었다든지 체형상의 문제가 있다든지 기타 다른 원인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원인 미상인 경우도 많아 누구든지 발병할 수는 있는 (드문) 질환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