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Re : 전립선마사지가 오히려 전립선염을 발생시킬수 있
답변 감사드립니다.

전립선 마사지 후 회음부에 불쾌감과 같은 증상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만, 염증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정확한 것은 진료를 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만, 처음 검사 결과에 착오가 있을 가능성이 많을 듯 합니다.

전립선염의 경우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니 음주나 카페인 음료 섭취를 자제하고 부위가 압박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부위를 반신욕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인 사정을 통해 전립선액을 배출하는 것도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 수치가 3~5정도이면 병원에서 약물을 처방 받았을테니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과 함꼐 약물을 복용하면 좋아질 것으로 사료되니 너무 렴려치 않아도 되겠습니다.

-----------------------------------------------------------------------------------------------------------------------------

위처럼 답변을 주셨는데, 현재 원인균 검사중에 있고 1주일 뒤에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약은 처방받지 않고 왔는데요..

현재도 증상이 있고 걱정이 되는데, 미리 병원에가서 약을 처방받아 미리 먹고 있는게 나을까요??

염증이 3-5에서 10으로 늘어난 상태에서 약은 먹지 않고 있어서 걱정됩니다.

안먹고 놔두면 염증수치가 더 늘어나진 않나요?


answer Re : Re : 전립선마사지가 오히려 전립선염을 발생시킬수 있
조현섭
조현섭 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459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조현섭 입니다.

보통 진료 후 증상이 있으면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소염 진통제와 같은 약물을 처방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병원에서 어떤 이유로 처방을 하지 않았는지 직접 진료를 본 것이 아니어서 정확한 답변은 드리기 어렵겠습니다.

자세한 것은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