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점심대용으로 먹을 저칼로리 대체식품이나 다이어트 ...
아침, 점심대용으로 먹을 저칼로리 대체식품이나 다이어트 식품을 찾습니다.
또는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간단한 음료류도 찾고있습니다. 전문가님들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아침, 점심대용으로 먹을 저칼로리 대체식품이나 다이어트 ...
이희수
이희수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이상적인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1주일에 0.5kg 빼는 것을 추천하며, 끼니마다 밥의 양을 1공기가 아닌 2/3공기씩 섭취하면 됩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현재 체중이 비만이라면 아침과 점심에 일반식사, 저녁에 샐러드류를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저칼로리 대체식품,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음료로 식사를 대체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희정
김희정 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하이닥 스코어: 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단기 다이어트를 위한 굶기, 대체식, 양 줄이는 식사 등은
단기적으로는 체중감량 효과가 좋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이는 근손실을 유발하고 체지방을 쌓는 다이어트방법이기 때문에 비추천드립니다.
대신, 아침/점심/저녁 매일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으로 식사를 해주시면서
먹은만큼 스스로 소비가 가능하고 대사가 가능한 몸을 만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