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나이 24성별 남자키 178몸무게 87안녕하세 ...
나이 24
성별 남자
키 178
몸무게 87

안녕하세요 ^^

제가 이번에 건설 현장에서 일을 하다가 손목과 허리를 다쳤습니다.

손목은 돌리기만 하면 손목옆 부분이 아파서 2주 뒤에 병원에 가서 엑스레이 찍고 약처방 받았습니다. (염증약)

2개월이 지난후 호전되지 않아서 한의원에 들렸습니다.
그때 허리와 손목에 침을 맞고나서 허리는 괜찮은데 손목이 전보다 더 심해졌고 발바닥 옆부분이 희한하게도 땡깁니다 전기오듯 찌릿찌릿 아프기도하구요

병원은 하는일 마치면 다녀 오려고 합니다. 그전에 제가 주의해야할 행동이나 좋은 습관과 음식 그리고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나이 24성별 남자키 178몸무게 87안녕하세 ...
양경승
양경승 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 입니다.

손목은 단순 염좌의 경우 보통 2주 내에 회복되지만 질문하신 분의 경우 그 이상 지속되기 때문에 인대/힘줄 손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진통 소염제, 보호구 착용, 사용제한 등을 하시면 됩니다.

통증이 지속될 경우에는 체외충격파, 인대강화 주사 등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자극해 주는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허리의 경우 허리 디스크성 통증인지, 척추와 골반을 연결해 주는 인대/힘줄 손상인지 여부를 점검해 봐야 합니다.

자세한 문진, 이학적 검사 간단한 엑스레이 등을 통해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취통증의학과,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