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55세의 남자회사원 입니다 30년근무중 이며 운동을좋 ...
55세의 남자회사원 입니다 30년근무중 이며 운동을좋아해 산악자전거를 타다 팔뼈가부러지고 인대가 끊어지는 수술을받고 퇴원햇는데~어느날 부터 여성갱년기 증상과 똑같은 불면증과 우울 불안 몸에 갑자기열과땀 으로 지옥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읍니다 왠만한 종합검사상 이상없다는데~남성호르몬 수치가 낮다네요 원인뭘까요?치료는 어떻게 하는지요??


answer Re : 55세의 남자회사원 입니다 30년근무중 이며 운동을좋 ...
윤종선
윤종선 전문의 슈퍼맨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윤종선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만 보아서는 남성 갱년기 증상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남성갱년기의 증상으로는 성욕저하, 발기력 감소, 피로감, 우울감,
수면장애, 근육량과 근력의 감소, 내장지방의 증가, 피부변화, 골밀도 감소 등이 있습니다.

중년이 되면서 근육량이 감소하고 체지방이 증가하면 몸에서 생성되는 남성호르몬이 감소하고 여성호르몬이 증가합니다. 이러한 경우 발기력이 약화되고 욕구도 감소하게 됩니다. 호르몬이 정상화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그 기간동안은 먹는약이나 주사 등의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먹는 남성호르몬 보충제도 비뇨기과에서 진료 후 처방전을 받아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먹는 남성호르몬 보충제는주사제에 비해 부작용이 적을 수 있으나 체내 흡수율이 불규칙하여 혈중 농도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아 근래에는 많이 사용하지 않는 추세이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