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69년생 입니다.혹 얼굴에 점같은반점밭은기미가 너무 마 ...
69년생 입니다.혹 얼굴에 점같은반점밭은기미가 너무 마이 생기는것같은데요,여기에는 어떤 예방이 필요 한지 궁금합니다.답변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answer Re : 69년생 입니다.혹 얼굴에 점같은반점밭은기미가 너무 마 ...
김영진
김영진 전문의 맑은참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영진 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색소 침착이 늘어나는 것은 일정부분 유전적 요소와 노화에 따른 피부 재생력의 감소와 관련이 있으므로 완전히 예방은 어렵습니다. 다만 꾸준히 관리 하신다면 색소 침착의 정도나 진행을 줄이거나 늦출 수는 있습니다.

자연적인 시간의 흐름에 따른 노화와 자외선 노출이나 피부 건조 여러 가지 자극에 의해 진행이 촉진되는 광노화는 다른 양상을 띄게 됩니다. 이중에서 관리로 예방이 가능한 부분은 주로 광노화와 관련된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는 해가 뜨면 해가 질때 까지는 항상 가볍게라도 바르시도록 해야 하며 세안시에는 세정력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세안 후에 얼굴이 건조하거나 당기는 느낌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얼굴의 때를 민다든지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으로 문지르는 행위는 색소 침착과 피부 노화를 더욱 촉진할 수 있으므로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찜질방이나 사우나와 같은 고온의 밀폐된 장소에 오래 계시거나 너무 즐기시게 되면 적외선에 의한 피부 탄력 섬유조직의 파괴가 일어나고 모세혈관 확장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미 발생한 색소 침착이나 반점은 관리로 치료는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더 진해지기 전에 간헐적으로라도 신뢰할만한 피부과를 정해놓고 주기적으로 피부 건강과 상태를 체크하고 필요하다면 관련된 치료를 받으시는 편을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