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세 여자 키165 몸무게 64다이어트를 하려고 ...
29세 여자 키165 몸무게 64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요
헬스 하루에 1시간 반
칼로리 섭취가 2500 칼로리 정도 먹고 있어요
상체에 비해 하체가 두껍고 큽니다
계속 이렇게 하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요?
answer Re : 29세 여자 키165 몸무게 64다이어트를 하려고 ...
이다연
이다연 영양사 .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다연 입니다
사람마다 골격이 다르고 근육량이 달라서 기초 대사량이 모두 다 같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기초 대상량이 약 1000kcal 정도입니다.
체중이 빠지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섭취한 양보다 사용되는 양이 더 많아야 하는데 어떠한 운동을 구체적으로 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헬스 하루에 한시간 반으로는 섭취량에 비해 큰 사용량은 아닌듯 보입니다.(일반적으로 소비량이 큰 것으로 알려진 스피닝의 경우에는 한시간동안 할 경우 한 500kcal정도 소모가 됩니다.)
섭취량을 1500-1700kcal 정도로 줄이셔야지 운동과 함께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하루 최소 탄수화물 100g섭취 권장, 끼니별 단백질은 100~120g씩 섭취해 주시고 식이섬유소는 2가지씩 끼니별 섭취해 주시면 건강을 챙기면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150g(주먹크기 1.5개),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2/3공기(잡곡밥), 단백질 1종류(120~150g), 채소 3가지
저녁 : 닭가슴살 100~150g, 방울토마토 10알, 치커리, 양상추 샐러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중간에 간식으로 바나나 1가지, 플레인 요거트 180ml(흰색: 당함량 낮은 것)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시간 텀은 4시간 정도 두시는게 좋고요.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고요.아침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진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 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은 반드시 됩니다. 하루 한 시간씩 유산소, 스트레칭을 주 5회 이상 꾸준히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권장 체중 감량 방법]
체중 감량을 위해선 일일 섭취칼로리량보다 소모칼로리량이 많아야 합니다. 따라서 식사량조절을 통한 섭취칼로리량과 운동을 통한 소모칼로리량을 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1. 식사량 조절
2. 소모칼로리 늘리기 (운동+활동량 늘리기)
재 성장기의 학생이므로 섭취하는 칼로리량을 무리하게 제한하기 보다는 인스턴트 및 군것질을 줄이고, 운동을 통한 활동량을 늘리는 방법으로 체중감량을 실천하시길 권장합니다.
▶[체중감량 방법]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이러한 칼로리 계산법에 따라 식사량 조절과 운동이 필수입니다. 질문자님의 키에 평균 기초대사량은 1436.5 kcal입니다(보편적인 계산으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선 주 3-4회 이상, 일 30분 이상, 중강도 이상의 운동을 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유산소운동은 체지방을 태워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근력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체중감량 운동방법]
유산소운동+근육운동 함께 병행하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가장 쉽게 하실 수 있는 운동은 걷기입니다. 유산소운동의 경우 한 번 실천하실 때 최소 40분 이상 걸면 좋아요. 쉽게 하실 수 있는 운동부터 시작하여 중단하지 말고 꾸준히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체지방 down↓ 근육량up↑ 추천 운동 프로그램]
- 월(가슴, 복부): 스트레칭 10분/체스트프레스 15회씩 3세트 /토르소 15회씩 3세트 / 빠르게 걷기 40분 /스트레칭 10분
- 화(등): 스트레칭 10분/랫풀다운 15회씩 3세트 / 백익스텐션 15회씩 3세트/ 빠르게 걷기 40분 /스트레칭 10분
- 수(어깨, 복부):스트레칭 10분/숄더프레스 15회씩 3세트 /덤벨 사이드레이즈 15회씩 3세트/ 빠르게 걷기 40분 /스트레칭 10분
- 목(하체): 스트레칭 10분/레그 레이즈 15회씩 3세트 /레그 익스텐션 15회씩 3세트// 빠르게 걷기 40분 /스트레칭 10분
- 금(팔): 스트레칭 10분/덤벨컬 15회씩 3세트 /바벨컬 15회씩 3세트/ 빠르게 걷기 40분 /스트레칭 10분
운동과 식단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는 절대 단기로 계획하지 말고 장기전으로 생각하세요. 할 수 있는 것부터 하셔서 꼭 감량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실생활에서 아래를 꼭 실천해 보세요^^
▶[추천 식습관 개선]
-식사 시간에 TV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식사량 조절에 실패할 수 있으니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 조리 방법 대신 삶거나 찌는 조리 방법을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은 체내 노폐물 배출과 혈액숙환에 도움이 되며, 포만감을 주어 전체 식사량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사 30분~1시간 전에 물 한 잔 섭취를 통해 식사량을 조절해보시길 바랍니다.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