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학원이 10시 쯤에 끝나서 집에 들어옵니다. 학원 ...
요즘 학원이 10시 쯤에 끝나서 집에 들어옵니다. 학원가기 전에 미리 저녁을 먹으면 학원 갔다 와서 배가 고파 이것저것 먹었는데요. 라면,과자,아이스크림,닭강정,볶음밥 등등 제가 마음에 이끄는 것을 먹는데요. 이렇게 먹으면 살이 찌걸 것 같아 걱정이 생겼습니다. 어떤 음식을 먹으면 배가 불러지면서 건강에 좋을 가요?참고로 저는 소화가 좋지 않은 편입니다. 대략 한달에 한번씩 체를 해서요ㅠ.ㅠ
answer Re : 요즘 학원이 10시 쯤에 끝나서 집에 들어옵니다. 학원 ...
송호주
송호주 한의사 제중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송호주 입니다.
학원이 끝나고 밤에 돌아 온다면 혹시 학생인가요?
성장기 학생 이라면 적당히 먹는 것도 좋겠지만,
사실 야식은 건강에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야식은 무엇을 먹더라도 배불리 먹지는 말고,
특히 인스턴트 식품이나 고열량 식품은 먹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화가 좋지 않은 편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요즘 학원이 10시 쯤에 끝나서 집에 들어옵니다. 학원 ...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입니다.
10시 이후에 드신 거라면 "야식"에 해당하겠네요.
습관적인 야식은 야식증후군으로 이어지며,
한 번 형성된 야식증후군은 고치기 어려운 습관입니다.
우리 몸도 기억력이 있기 때문에
비슷한 시간대에 음식물을 매일 섭취하셨다면,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위산은 계속 분비가 되고
이로인해 또 음식물을 찾게되는 악순환이 이어집니다.
그러므로 제일 좋은 건 야식을 하지 않는거지만
그럴 수 없다면 연두부, 데운 우유, 방울토마토 등의
기름기 적은 음식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