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때 점심만먹고 아침자녁으로 운동하면 살이빠지겠 ...
다이어트할때 점심만먹고 아침자녁으로 운동하면 살이빠지겠죠?
answer Re : 다이어트할때 점심만먹고 아침자녁으로 운동하면 살이빠지겠 ...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네, 적게먹고 많이 쓰면 빠지겠죠.
근데 그게 다가 아니예요.
지방축적호르몬이 증가해서 같은 양을 먹어도 지방으로 저장되는 양이 더 많아지게되며, 식욕촉진호르몬이 증가해서 항상 배고픔에 시달리게 되어 폭식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건강을 망가트리는 결과를 가져오게 도니다는 것이죠.
그래서 굶거나 지나친 절식을 통한 다이어트는 200%요요를 불러오게 되는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관리 방법
1. 자신의 1일소모칼로리를 규칙적으로 3끼에 나눠서 섭취하라 - 추가로 운동을 한 만큼만 살이 빠지는거죠.
이렇게 해야 건강을 해치지 않고 요요가 없습니다.
2. 천천히 오래 씹어서 15분 이상 식사하자.
3.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자.
4.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자.
5.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자.
6. 잠들기 3시간 전에는 음식섭취를 삼가하자.
7. 생활속에서 자주 움직여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칼로리 소모를 늘리자.
차단비
차단비 영양사 쥬비스송파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차단비 입니다.
적게먹고 운동하는방법으로 살이 빠지지않을수있습니다.
살이찌는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보고
그에 맞춰 다이어트 방향을 맞추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answer RE: 다이어트할때 점심만먹고 아침자녁으로 운동하면 살이빠지겠 ...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입니다.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시라면,
식사와 운동 비중 역시 계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시 하루 한 끼 식사는 체지방이 아닌 체수분과 근육 위주의 감량으로 인한 체중감소가 일어날 것 입니다.
체지방 위주의 감량, 즉 요요가 올 확률이 적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하루 3끼를 규칙적이게, 식사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채소가 골고루 들어간 식사를 권장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