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요번에 당뇨2형 진단나왔습니다키179 몸무게 9 ...
우선 요번에 당뇨2형 진단나왔습니다
키179 몸무게 93 다이메릴정(2회) 먹고있고여
식단조절이랑 운동도 하고있지만
먹고싶은게 많아서 힘이듭니다
혹시 탄산수, 닭가슴살 소세지, 저탄수 쿠키,
참치, 스팸, 다이어트 콜라, 아이스크림, 메밀차, 우엉차
먹을까하고 검색해보니 딱히 좋은답변을 못찾아서 질문합니다...조금만이라도 먹어도 될까여?
answer Re : 우선 요번에 당뇨2형 진단나왔습니다키179 몸무게 9 ...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당뇨 식사지침에 있어 제한되는 음식은 단순당이 들어간 식품입니다. 위에서 언급하신 음식들 중에서는 다이어트콜라, 아이스크림이 해당되겠습니다. 이 두가지는 섭취를 피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음식들에 대해서는 소량씩은 드셔도 무방합니다.
- 탄산수: 당분이 없고 레몬향 등이 첨가된 탄산수는 가끔씩 드셔도 무방합니다(단, 반드시 당분이 없어야 합니다).
- 닭가슴살 소세지: 단백질 식품으로, 드셔도 됩니다. 드실 때 상추, 껫잎, 양상추 같은 신선한 채소와 함께 드시길 권합니다.
- 저탄수 쿠키: 가급적 피하시길 바랍니다. 탄수화물이 적다고 해도 쿠키는 탄수화물로만 이루어진 음식이므로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참치: 고지방 단백질 식품입니다.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자주 드시지 않기를 바라며(주 1~2회), 드실때에는 신선한 채소와 함께 드시기를 권합니다.
- 스팸: 참치와 같은 방법으로 드시기를 바라며, 염분 함량도 높은 식품이므로 반드시 신선한 채소와 드시고 1회 섭취량도 소량(1장)으로 제한하여 드시기 바랍니다.
- 메밀차, 우엉차: 드셔도 무방합니다. 물 대신 드시는 것보다 차로 1일 1-2잔 드시기를 권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윤정
김윤정 운동전문가 엠서클 하이닥 스코어: 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식단조절 하시고, 꾸준히 운동하시어 혈당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질문자 분은 BMI지수 29.03로 비만군에 속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중강도의 운동(빠르게 걷기, 계단 오르기, 자전거 타기, 조깅, 줄넘기)하는 것이 좋은데, 식사 후 30분에서 1시간 사이가 가장 적당합니다. 단, 운동 중에는 포도당이 근육으로 들어가 이용되어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저혈당을 피하는 방법을 숙지하여 운동 중 저혈당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공복 또는 식전 운동은 피해주세요.
당뇨병은 합병증이 더 무서운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의 합병증은 혈당이 갑자기 올라가거나 내려가서 정상 농도 범위를 벗어났을 때 생기는 ‘급성 합병증’과 대혈관, 소혈관 합병증 등 신경에 영향을 미쳐 생기는 ‘만성 합병증’이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에 관리를 잘하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 없이 살아갈 수 있지만 만성 합병증이 발병되면 삶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고, 사망률도 높아집니다.
대표적인 당뇨병의 합병증은 중풍과 심근경색증과 같은 대혈관 합병증, 눈혈관 합병증, 콩팥 합병증 등의 소혈관 합볍증 등이 있습니다. 당뇨병의 합병증은 이처럼 신체 곳곳에서 생길 수 있고, 심각한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합병증 예방을 위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