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맹장수술을 23일 화요일날 했는데..빵이나 유제 ...
제가 맹장수술을 23일 화요일날 했는데..
빵이나 유제품 치킨 이런건 언제쯤 먹어야
무리가 안갈까요?
그리고 술은 언제쯤부터 마실수있을까요?
answer Re : 제가 맹장수술을 23일 화요일날 했는데..빵이나 유제 ...
심원섭
심원섭 전문의 건강한미래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심원섭 입니다.
원칙적으로는 가스 나오고, 유동식, 그 후 정상 식이 이렇게 하는데 밥 드실 때 정도에는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항생제 치료 등으로 장기능이 약해져 있으므로 설사 증상이 심하실 때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은 실밥 풀고 드시는 것이 좋겠죠.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수술 후 식사에 대해서는 수술 상태나 회복 상태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수술을 담당한 의료진의 의견을 따르셔야 합니다. 반드시 의료진과 상의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